카톡 채팅방 숨기기 설정방법

천재아니고만재

TMI 소도령 : 정보화 세계 속에 살고 있는 우리.

일상생활 호기심. 도움되는 상식 많은 정보를 함께 공유합니다.

모든 언행을 칭찬하는 자보다 결점을 친절하게 말해주는 친구를 가까이하라

- 소크라테스

카톡 채팅방 숨기기 설정방법

요즘은 정말 개인정보가 정말 중요합니다. kakaotalk 을 사용 할때 친구 또는 지인과 talk를 주고 받을 경우 단체톡방( 단톡방) 단체방 등이 계속해서 추가가 되면 자동으로 내림차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카톡방을 나가기는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고 중요한 단톡방도 아닐경우 카톡방을 정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채팅방 숨기기>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타인이 나의 카톡 (단톡방) 카톡 내용을 보지 못하게 비공개 또는 숨기기 하는 방법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카톡 채팅방 숨기기 설정방법

현대인이라면 하루에 한번은 꼬 kakaotalk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큰 대화를 나누는 친구, 직장동료, 가족 등 정말 많은 채팅방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씩 카카오톡 채팅방을 꾹 눌러 <숨김> 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카카오톡 채팅방을 정리해주곤 합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바일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우측하단의 점 세개 아이콘을 선택 후 위쪽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는 바로 실험실로 들어가셔야합니다.

설정 -> 실험실 에 들어오셨나요? 그럼 카톡 채팅방 숨기기를 하기 위해서는 밑에 있는 <나와의 채팅방 숨김> 항목을 활성화 시켜주셔야합니다. 나와의 채팅방을 화면에 보이지 않기 우해서는 여기서 설정을 하셔야합니다.

채팅방 목록에서 숨기고 싶은 채팅방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숨김>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숨김을 터치하면 바로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를 설정하시면, 숨긴 나와의 채팅방은 내 프로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보내면 목록으로 복귀합니다 라는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프로필에서 나와의 채팅을 눌러 글을 보내면 바로 채팅방이 살아나게 됩니다.

 

카톡방 나와라 라는 메시지를 보내니까 카톡방이 대화목록에 바로 생기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톡방 숨기기에서 PC카톡의 경우 알람이 나오는게 싫으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채팅방 알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설정 -> 알림 으로 들어가신 다음 답장 메시지 알림 과 멘션알림을 모두 꺼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톡방 숨기기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